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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SXe 사용법/중급 사용법

[ePSXe 사용법] Pete's D3D Driver

 

Pete's D3D Driver는 DirectX 7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왠만한 그래픽카드는 모두 DirectX를 지원하기 때문에 Pete's OpenGL보다는 그래픽카드 호환성이 좋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P.E.Op.S. OpegGL Driver나 Pete's OpenGL2 Driver를 문제없이 쓰고 계시다면 굳이 이 비디오 플러그인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독특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 플러그인을 써보세요.

 

위 그림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Pete's D3D Driver의 설정은 P.E.Op.S. OpegGL Driver의 설정과 거의 흡사합니다. 따라서 P.E.Op.S. OpegGL Driver의 설정을 거의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Pete's D3D Driver 만의 특징이라면 3개 정도가 있습니다.

 

(1) 장치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 그래픽카드가 2개인 경우 (예를 들어 PCI 그래픽카드를 하나 더 단 경우) 사용할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그냥 주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그대로 나두시면 됩니다.

 

- 전체화면 반전은 부두2 같은 일부 그래픽카드 사용시 체크해야 하며 일부 그래픽카드에서는 FSAA 적용시 체크해야 합니다. 화면에 문제가 없다면 무시해도 되는 옵션입니다.

 

- 감마 조정을 체크하고 막대를 움직이면,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할 때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고급 혼합의 설정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2가지가 있습니다.
보통은 그냥 2번의 하드웨어로 두시면 됩니다. 1번의 소프트웨어는는 고급 혼합을 구현못하는 부두2 같은 그래픽카드를 위해 만든 것인데 현시점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3) P.E.Op.S. OpegGL Driver 설정에는 있는 선 모드,  강제 15비트 프레임버퍼 갱신 옵션이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에 그리 유용한 옵션들은 아니기 때문에 없어도 무방합니다.

 

 

 

참고) Pete's D3D(DX6) Driver는 Pete's D3D Driver를 DirectX 6을 바탕으로 만든 겁니다. 만약 모든 비디오 플러그인에 문제가 생긴다면 이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