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드라이버] ASPI Driver 4.72a2

주의!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을 쓰신다면 이 글은 패스해주세요.

윈도우 XP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글입니다.

 

------------------------------------------------------------------------------------

Adaptect사에서 배포한 ASPI 드라이버입니다.

ASPI란 SCSI 장비 사용을 위해 Adaptec사에서 개발된 인터페이스의 표준으로 CDRW나 스캐너 등을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드라이버입니다. CDRW를 가지고 있고, CDRW 프로그램을 써서 시디를 구워보셨다면 아마 컴퓨터에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이 드라이버를 소개하는 이유는 윈도우 XP에서 ePSXe의 CD롬 플러그인들이 이 ASPI 드라이버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ASPI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WNASPI32.dll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올겁니다.

 

하지만 ePSXe를 이미지 실행으로만 사용한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방법 1]
aspi_472a2.exe를 실행시키세요.

 

aspi_v472a2.exe

 

UnZip 버튼을 누르면 C:\adaptec\aspi 폴더에 압축이 풀립니다.

시작 - 실행을 누르시고 c:\adaptec\aspi\install.bat XP32 라고 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세요.

예외)
윈도우즈 XP 사용자 중 64비트 CPU를 사용하시는 분은...
시작 - 실행을 누르시고 c:\adaptec\aspi\install.bat XP64 라고 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세요.


 

[설치방법 2]
32비트 CPU 사용자라면 aspi472a2xp.exe를 실행시키세요.

 

aspi472a2xp.exe

 

예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가 재부팅되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