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뮬레이터&플러그인

ePSXe 1.9.0 한글판 자동설치 버전

ePSXe 1.9.25 한글판 자동설치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http://epsxe.tistory.com/241

 

ePSXe 설정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한 ePSXe 1.9.0 한글판 자동 설치 버전입니다.

플스 게임을 하고 싶은데 ePSXe 설정은 어려워서 못하겠다는 분들은 이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본인의 컴퓨터 그래픽 카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 잘 모르시겠으면 그냥 일반용을 받으세요.

 

ePSXe190K_Auto.exe (일반용)

 

ePSXe190K_Auto.exe (지포스 또는 라데온)


플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ePSXe 1.9.0 한글판 자동 설치 버전 (ePSXe190K_Auto.exe) 말고도 2가지 준비물이 더 필요합니다.


1) 바이오스 scph1001.bin 파일

법적으로 미묘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하면 금방 구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2) 플스 게임 이미지

(ISO 파일, BIN/CUE 파일, IMG/CCD/SUB 파일, MDF/MDS 파일, PBP 파일, ECM 파일) : lcd 파일은 안됩니다.


---------------------------------------------------------------------------------



준비물만 모두 갖추어졌으면 거의 다 된 겁니다. 이제부터는 아주 쉽습니다.


우선 ePSXe를 설치할 폴더에 ePSXe190K_Auto.exe 파일과 scph1001.bin 파일을 같이 두세요.

어디에 두셔도 상관은 없지만 두 파일은 무조건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일단 Games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2개의 파일을 두었습니다.



ePSXe190K_Auto.exe 파일더블클릭 하면 ePSXe 1.9.0 한글판 자동 설치 창이 뜹니다.


이제부터 딱 3번만 클릭해 주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3번 모두 클릭하셨으면 설정이 모두 끝난 겁니다. 간단하죠?




ePSXe 폴더가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보면 ePSXe 1.9.0 한글판 바로가기가 생겼을 겁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ePSXe 1.9.0 한글판의 바로가기더블클릭하면 ePSXe가 실행됩니다.




파일 - 이미지 실행을 클릭하시고...




플스 게임 이미지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게임이 실행됩니다.


 

 

혹시 전체화면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Alt + Enter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창 모드로 돌아옵니다.

게임을 하려면 어떤 버튼이 무슨 키인줄은 알아야겠죠? 기본 키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키보드의 왼쪽 부분방향키를 사용하며, 본인이 원하는대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키 설정을 바꾸고 싶으시면 설정 - 게임 패드 - 포트 1 - 패드 1 에서 설정하세요.


 

 

자동설치가 그래도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아래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보시면 이해가 좀 더 수월하실 겁니다.





[참고 1] 일부 백신이 설치를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다고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방해만 합니다(예를 들자면 AVAST의 딥스크린 기능). 혹시 문제가 생기면 잠시 백신을 끄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2] 바이오스가 scph1001.bin이 아닌 경우에는 ePSXe의 설정 - 바이오스 -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지고 있는 바이오스를 찾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르신 다음 게임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3] 설치 폴더는 ePSXe말고 다른 이름으로 지정하셔도 됩니다.


[참고4] 이 블로그의 ePSXe 사용법을 둘러보시면 더 좋은 화면과 더 나은 사운드, 그리고 더 많은 기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