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SXe 사용법/초급 사용법

[ePSXe 사용법] 초간단 설정 (한방에 게임하기)

ePSXe 설정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한 ePSXe 1.9.25 한글판 자동 설치 버전입니다.
플스 게임을 하고 싶은데 ePSXe 설정은 어려워서 못하겠다는 분들은 이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본인의 컴퓨터 그래픽 카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 잘 모르시겠으면 그냥 일반용을 받으세요. 

 

ePSXe1925K_Auto.exe (일반용)
  

ePSXe1925K_Auto.exe (지포스 또는 라데온)

 

 

플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ePSXe 1.9.25 한글판 자동 설치 버전 (ePSXe1925K_Auto.exe) 말고도 2가지 준비물이 더 필요합니다.

 

1) 바이오스 scph1001.bin 파일
법적으로 미묘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하면 금방 구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2) 플스 게임 이미지
(ISO 파일, BIN/CUE 파일, IMG/CCD/SUB 파일, MDF/MDS 파일, PBP 파일, ECM 파일) : lcd 파일은 안됩니다.

 

---------------------------------------------------------------------------------


준비물만 모두 갖추어졌으면 거의 다 된 겁니다. 이제부터는 아주 쉽습니다.

우선 ePSXe를 설치할 폴더에 ePSXe1925K_Auto.exe 파일과 scph1001.bin 파일을 같이 두세요.
어디에 두셔도 상관은 없지만 두 파일은 무조건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일단 Games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2개의 파일을 두었습니다.


ePSXe1925K_Auto.exe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ePSXe 1.9.25 한글판 자동 설치 창이 뜹니다.

 

이제부터 딱 3번만 클릭해 주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3번 모두 클릭하셨으면 설정이 모두 끝난 겁니다. 간단하죠?

 

 

 

ePSXe 폴더가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보면 ePSXe 1.9.25 한글판 바로가기가 생겼을 겁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ePSXe 1.9.25 한글판의 바로가기더블클릭하면 ePSXe가 실행됩니다.

 

 


파일 - 이미지 실행을 클릭하시고...

 

 


플스 게임 이미지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게임이 실행됩니다.

 

 


 
혹시 전체화면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Alt + Enter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한번 더 Alt + Enter 키를 누르시면 다시 창 모드로 돌아옵니다.

 

 

게임을 하려면 어떤 버튼이 무슨 키인줄은 알아야겠죠? 기본 키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키보드의 왼쪽 부분방향키를 사용하며, 본인이 원하는대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키 설정을 바꾸고 싶으시면 설정 - 게임 패드 - 포트 1 - 패드 1 에서 설정하세요.

 
 
자동설치가 그래도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이전 버전용이지만 내용은 같습니다. 보시면 이해가 좀 더 수월하실 겁니다.



 

[참고 1] ePSXe는 실행파일이기 때문에 일부 백신이 설치를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다고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방해만 합니다(예를 들면 AVAST의 딥스크린 기능이나 V3의 평판기반 진단기술). 혹시 문제가 생긴다면 잠시 백신을 끄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2] 바이오스가 scph1001.bin이 아닌 경우에는 ePSXe의 설정 - 바이오스 -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지고 있는 바이오스를 찾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르신 다음 게임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3] 설치 폴더는 ePSXe말고 다른 이름으로 지정하셔도 됩니다.

 

[참고4] 이 블로그의 ePSXe 사용법을 둘러보시면 더 좋은 화면과 더 나은 사운드, 그리고 더 많은 기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